안동 가볼만한곳 병산서원 경상북도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 ⏰ 09:00 – 18:00 054-858-5929 주차장 무료 2023.06.12 먼저 안동 병산서원 네비를 찍고 도착하면 주차장이 나오는데요. 이곳에… 병산서원은 서원 번성 당시에도 본보기로 여겨질 만큼 잘 지은 곳이었다고 하네요. 주변의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지은 점이 특징이에요. 다행히 흥선대원군의 서원 철폐령에도…
병산서원은 앞에 아주 멋진 낙동강이 보이는 서원으로 크진 않지만 병산서원에서 내려다보는 낙동강의 풍경과 산이 멋져 시원스럽게 다가오는 서원이다. 경북 안동 풍천면 병산리에 있는 병산서원은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어 한국의 서원중 세계유산 2관왕이 되었다 한다. 수려한 풍경과 의 고즈넉한 모습은 옛 선비들의 멋을 보여주는것 같았다….
병산서원 입장료, 주차장, 버스 시간 경북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 / 054-858-5929 병산서원 입장료부터 주차장 운영시간 버스 시간 등 운영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 주차장 ☜ 서원 입구 주차장 운영 주차료 : 무료 여행객으로는 이곳 주차장까지만 차량 진입이 가능합니다. 서원 약 400m 전방으로 양에 대략 20-30여 대 주차가 가능하고 대형버스 주차도 가능합니다….
병산서원 병산서원은 입장료 주차료도 없어서 부담 없이 안동 여행 코스로 넣을 수 있어요 서원은 고려 시대 사림의 교육기관으로 1572년 풍악 서당으로 안동으로 옮겨졌고 그 이후 병산 서당으로 개칭되었어요 조선시대 철종 14년에 서원으로 승격되었다고 해요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에서도 은 그 가치를 인정받아 철폐되지 않고 일제강점기 때 보수가…
안동 병산서원 경북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 매일 9:00 – 18:00(하절기), 9:00 – 17:00(동절기) 054-858-5929 관람료 무료, 주차 무료 주차장에 차를 대고 좀 걸어가야 하는데 귀여운 꼬맹이들이 소풍을 왔네. 걸어가는 그 길에도 제복 입은 사람도, 양복 입은 사람도, 청소업체 직원도 정말 여러 명의 사람들이 있었다. 도착한 은 청소하느라 난리네. 여러 가지로 난리…
선조 때 유성룡이 풍산 현에 있던 서당을 지금의 위치로 옮기고 임진왜란 때 소실된 것이 광해군 때 향사의 기능을 갖춘 서원이 되었고, 그 후 철종 때 병산이라는사액을 받았다. 맞은편 낙동강 건너 아름다운 평산을 바라볼 수 있도록 조화롭게 배치되어 있어 가만히 바라봐도 좋은 곳이다. 정문이라고 해야 하나? 복례문을 지나 만대루 아래를 지나면 입교당을…
안동에서 우정여행(2일차) – 안동 숙소 에어비앤비 스너그쉘터, 병산서원, 안동하회마을, 병산손국수, 396커피컴퍼니 우리가 숙소로 잡은 곳은 에어비앤비 스너그쉘터 스너그쉘터 안동 감성숙소라고 할 수 있을만큼 우드와 자개의 조합으로 꾸며진 숙소였다. 위치는 안동시청 근처로 안동찜닭골목, 맘모스베이커리가 지척에 위치하고 있는 중심지다. 덕분에 이동하기도…
도저히 끝날 기미가 안보이는 #영주안동여행 시리즈 충격인건 이 뒤에 추석안동여행이 또 남아있다 여튼 스타뜨 [2일차 안동여행 코스] 낙강물길공원 – 월영교 – 병산서원 – 부용대… 시작됐다 서원의 개념부터 흥선대원군이 서원을 정리한 얘기 등등.. 퀴즈도 내주셨는데 난 다 틀렸다 학생때 공부 안한게 이렇게 돌아오는구나 생각했다 그래도 여행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병산서원 서원입구에 유네스코 세계유산 ‘한국의서원’ 병산서원 안내표지판이 서 있다. 병산서원 복례문 병산사원 만대루 복례문을 지나 고개를 들면 높고 기다란 만대루에 놀란다. 예전처럼 만대루에 올라 병풍처럼 떡하니 서 있는 병산과 유유히 흐르는 낙동강물을 바라볼 수 있을까? 내심 기대하며 만대루아래 계단을 올라 갔는데, 문화유산 보호로…
아름다운 병산서원과 병산 풍경을 좀더 보고 싶었지만, 안동역에서 17시 57분 서울행 KTX를 타야하는 다른 일행들의 일정에 맞춰 17시에 병산서원을 떠났다. 17시 30분쯤 KTX안동역에 도착하여 일부 일행들이 내리고, 마지막 종점 안동시 원도심 모디684에 대부분 하차했다. 우리도 내려서 택시를 타고 숙소로 갈 생각이었는데, 가이드님이 우리의 숙소 [케이스 호텔]은 본인 집…
서원 구경을 마치고 낙동강 쪽으로 내려가 봤습니다. 병산 서원 앞을 흐르는 낙동강과 강물을 바라보고 우뚝 선 병산의 모습 한눈에 전부 들어오지 않을 정도로 넓은 풍경입니다. 숲에서 들려오는 백색소음이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줬는데요. 힐링이 필요했던 순간 안동 여행에서 만난 오아시스 같은 곳이었어요. 모든 게 빠르기만 한 요즘, 잠깐의 느림이 필요할 때 안동…
그중 서원 건축의 백미인 세계유산 병산서원을 가보았습니다. 2015년 친한 누나와 반대편 병산에서 전체적인 모습을 보고 왔을 때와는 조금은 변하였습니다. 서원 앞에 있던 주차장이 조금 떨어져 있었고, 관광안내소와 화장실도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이곳을 대중교통을 타고 올 수도 있는데요. 210번 버스로 시간은 9시 30분, 12시 30분, 15시 30분에 있었는데, 시간 텀이…
병산서원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 운영시간 : 매일 9:00-18:00 주차, 남/녀 화장실 구분 병산서원은 병산과 마주보고 있는 곳으로 서애 류승룡 선생의 뜻에 따라 지어진 서원이에요. 도산서원과 마찬가지로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었고 병산과 낙동강과 어우러진 고즈넉하면서 아름다움이 존재하는 곳이랍니다. 만월대에서 보이는 병산의 풍경은 가히…
풍천면 병산길 386 관람시간(하절기) : 09:00-18:00 관람시간(동절기) : 09:00-17:00 관람료 : 무료 선조 8년 풍악 서당을 옮겨온 것이 바로 병산서원입니다 병산서원을 세운 사람은 선조 시절 영의정을 지냈던 류성룡으로 그를 따를 제자와 유생들이 이곳에 사당을 지었다고 하네요 또 흥선대원군이 서원철폐령을 내렸을 때도 살아남은 몇 안 되는 서원 중 하나입니다…
20여년 전 병산서원 왔을 당시 만대루에 올라 강물에 비치는 병산의 푸르름을 감상할 수 있었는데 그동안 건물이 너무 쇠락해 ‘올라가지 못함’ 표지판이 붙어있어 나이들어 내 몸이 쇠잔해진 듯 안타까운 마음 금할 길이 없었다. 서원 내 배롱나무꽃 만발한 초가을에 왔으면 푸르름이 남아있어 안타까움이 덜했을 텐데 겨울인지라 서원의 쇠락한 모습에 마음이 더 춥고…
그 후 철종 14년(1863)에 병산서원으로 사액 받았으며, 흥선대원군의 서원철폐령에도 훼철되지 않은 전국 47개 서원 중 하나이다. 사적 제260호로 지정되어 있으며, 한국의 서원으로… 양쪽에 동재 서재가 있다 병산을 바라보는 만대루 동생이 부축하고 틀어진 다리로 힘들지만 즐거워하시는 울 신여사님 바람과 비 때문에 걷기 어려울 텐데 가족여행에 민폐 끼치지 않겠다는…
2.병산서원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병산길 386 ⌚시간 : 매일 하절기 09:00 – 18:00 / 동절기09:00 – 17:00 입장료 무료 주차 무료 안동 가볼만한곳으로 두번째로 소개할 여행지는 유네스코로 지정된 한국의 서원 중 하나인 이다. 앞 낙동간을 건너 보이는 병산이 마치 병풍처럼 펼쳐지고 만대루의 넓은 기와의 균형미가 조화롭게 아름답다. 보름달이 뜰때…
편리해요 병산서원 주차장에서 서원까지 걸어가는 길은 하회마을을 휘감은 낙동강 물줄기 강변길이기도 한데요 강바람은 세게 불었지만 햇살만큼은 정말 딱 봄이에요 유교문화길을… 입니다 앞은 낙동강 너머에 병산이 있어요 안동의 풍경이자 안동 하회마을로 이어지는 하회구곡 중 1곡이기도 합니다 안동 에서 하회마을까지 길따라 1시간이면…
부용대에서 나와 병산서원으로 가는 병산길 도로는 정비도 잘 되어있고 참 이쁘더라. 병산서원은 안동에서 정말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이제야 오네. 서원 들어가는 길은 비포장으로 험하다는 얘길 많이 들었는데 생각보다는 그래도 정비가 되어있더라. 다만 중간중간 정비가 덜 되어 바퀴가 덜컹덜컹하기는 하는데, 비 오는 날이라고 못 갈만한 진흙탕 길 뭐 그런 수준은…
향 좌측으로 낙동강이 흐르며 그 건너에 병풍처럼 두르고 있는 산이, 병풍처럼 두른 산이다 하여 병산(屛山)이다. 서원의 이름이 여기서 유래한 것이다. 친구들을 포함, 많은 사람들이 앞의 이 자연적인 풍경, 산을 휘감고 돌아 흐르는 낙동강의 풍경때문에 을 좋아한다. 실제로 친구들에게 다녀본 중 어느 서원이 가장 좋더냐고 물으면 압도적으로…